기상정보

2021년 1월 18일(월) 오전 07:10 발표

○ 현재(07시), 충청남부와 전라권, 경상서부, 강원산지에는 눈이 내리는 곳이 있고, 그 밖의 지방은 산발적으로 눈이 날리거나 소강상태를 보이고 있습니다.

○ 한편, 밤 사이 수도권에는 경기도를 중심으로 1~8cm 가량의 눈이 내렸으나, 서울.인천의 경우 1cm 내외의 눈이 내리는 등 지역간의 적설차가 크게 나타났으며, 현재는 대부분 소강상태를 보이고 있습니다.

○ 반면, 새벽에 내린 눈으로 인해 이면도로에는 눈이 쌓인 곳이 있으니, 교통안전과 보행자 안전에 유의하기 바랍니다.

* 수도권 최심 신적설 현황(07시현재, 단위 cm)
-[서울] 서초 1.5, 기상청(동작구) 1.0, 서울(종로구 관측소) 0.1
-[인천] 인천(중구) 0.8, 금곡(서구) 0.6
-[경기북부] 양주 5.7, 가평조종 4.7
-[경기남부] 안성 7.9, 평택 4.4, 수원 3.2, 오산 3.1, 용인 2.5, 운평(화성) 2.1

* 경기북부와 경기남부에 많은 눈이 내린 곳이 있는 반면, 일부지역은 1cm 내외로 적게 내리는 등 지역간의 적설차가 크게 나타났음

○ (서울지역 소강상태 원인) 발해만부근에 위치한 기압골의 남하로 남서풍이 유입되면서 내륙의 찬 공기와 만나 구름대가 발달할 것으로 예상되었으나, 기압골의 남하속도가 느려져 남서풍보다 서풍이 지속되어 서울의 경우 눈 구름대가 약해 소강상태가 길어지고 있습니다. 따라서 아침 출근 시간대에도 산발적으로 눈이 날리는 곳이 있겠으나, 강한 눈은 내리지 않겠습니다.

○ (전망) 서울의 눈은 오전동안에는 눈이 날리거나, 약하게 내리다 그치기를 반복하겠고, 기압골이 남하하는 낮에 다시 강한 눈이 내리는 곳이 있겠으니, 앞으로 발표되는 기상정보를 참고하기 바랍니다.

기상정보 자세히보기
-시/도-
    닫기
-구/군-
    닫기
-읍/연/동-
    닫기

관심지역설정 관심지역설정 안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