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위치 우선: PC브라우저의 위치정보나 스마트폰의 GPS정보로 현위치를 확인하여 표출합니다. 관심지역 우선: 관심지역으로 추가된 지점을 우선 표출합니다. 위치 미확인: 브라우저에서 위치확인을 요청하지 않습니다. 조회한 지역이 없을 경우 기상청 서울청사 위치를 보여줍니다.
3시간 간격: 시간별 예보를 3시간 간격으로 표출 1시간 간격: 시간별 예보를 1시간 간격으로 표출
개편된 날씨누리 홈페이지 첫 화면에서 지도를 통한 실시간 기상정보와 레이더영상, 전국 특보 현황을 조회할 수 있으며, 내 지역의 현재 기상상황과 대기질 상태, 일출/일몰 시각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메인페이지의 우측 상단 설정 기능을 통해 기본화면과 지도화면으로 기본 화면을 설정을 할 수 있습니다.
영상·일기도 메뉴의 '날씨지도'를 통해 고해상도 지도 위에 기상자료(9종, 38개 요소)를 제공하여 날씨상황을 직관적으로 파악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또한 날씨누리의 모든 컨텐츠는 좌측에 구성된 메뉴 영역을 클릭하여 원하는 페이지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날씨누리 홈페이지에 방문하게 되면 이용자의 위치를 인식하여 현재 위치 기준으로 날씨와 지도 정보가 제공됩니다.
현재 위치가 육상일 경우 정보 제공의 기준이 되는 현재 위치가 지도 우측에 표기되며, 현재 위치가 해상인 경우 ‘일일예보’ 페이지로 이동하여 해역 정보가 표기됩니다.
특정 지역을 조회시, 첫 화면에서 지도 상단의 검색창을 통해 지역별 육상날씨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육상지역 검색은 지역의 읍면동지역 뿐만 아니라 주요건물, 유명산, 공원 등 지명을 검색창에 입력하여 조회된 검색결과를 선택하여 확인할 수 있습니다.
바다날씨를 조회하고자 하는 경우, '날씨누리 바다>바다예보>일일예보' 페이지에서 해역을 선택하여 해역별 바다날씨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육상지역이나 해역을 검색하여 최대 10개소까지 내 관심지역으로 설정할 수 있습니다.
현재 위치 설정 혹은 검색을 통해 조회한 육상지역 및 해역은 위치 정보 우측의 별표를 클릭하여 관심지역으로 설정할 수 있으며, 관심지역 설정 해제 또한 별표를 다시 클릭하여 해제할 수 있습니다.
설정한 관심지역은 현재 위치 정보 우측의 화살표를 클릭하여 확인할 수 있으며, 사용중인 브라우저 캐시 영역에 저장되므로 캐시 삭제시 설정한 관심지역 정보가 초기화됩니다."
첫 화면 상단의 톱니바퀴 아이콘을 클릭하여 날씨누리 홈페이지 첫 화면(기본화면, 지도화면) 및 풍속단위(m/s, km/h)를 맞춤 설정할 수 있습니다.
설정 화면에서 기본화면과 지도화면 모드 중 방문 시 처음으로 보여지는 첫 화면을 설정할 수 있으며, 지도화면 모드 설정시 '날씨지도'를 전체화면으로 볼 수 있습니다.
설정한 첫 화면 모드 및 풍속단위는 사용중인 브라우저 캐시 영역에 저장되므로 캐시 삭제시 설정한 관심지역 정보가 초기화됩니다.
날씨누리 첫화면에서 육상 및 해상의 현재 기상정보, 초단기 강수예측, 특보 상황을 지도상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표시되는 정보는 지도 좌측 상단의 버튼을 선택하여 변경할 수 있으며, 지도는 제공되는 범위안에서 확대 및 축소하여 정보를 조회할 수 있습니다.
육상 및 해상의 관측정보는 지점을 클릭하여 더 상세한 내용을 확인할 수 있으며, 영상은 컨트롤 패널을 이용하여 연속된 이미지로 확인 가능합니다.
동네예보 시간별 예보보기 화면을 혼합형태, 그래프형태, 표형태로 총 3종을 제공하며, 원하는 방식을 선택하여 확인할 수 있습니다.
날씨누리에서는 날씨정보 업데이트 시각은 정보의 종류에 따라 다르며 업데이트 시각 정보는 데이터의 근처 혹은 페이지 하단에 제공됩니다.
날씨누리 홈페이지를 원활히 사용할 수 있는 인터넷 브라우저는 Chrome, Edge, Firefox, Safari의 최신 버전입니다.
사용자 관심지역 정보는 사용중인 브라우저 캐시 영역에 저장되므로 인터넷 브라우저의 캐시/쿠키/검색기록 삭제 시 관심지역도 같이 초기화 됩니다. 브라우저에서 초기화 되지 않도록 설정하시면 관심지역 저장이 유지됩니다.
익스플로러(Explorer): 브라우저 상단의 메뉴 중 도구(T) > 인터넷옵션(O) > 일반 에서 중앙의 검색기록 - 종료할 때 검색기록 삭제 부분을 체크 해제 후 재접속 하시기 바랍니다.
크롬(Chrome): 브라우저 상단의 Chrome 맞춤설정 및 제어 > 설정(S) > 고급 > 인터넷 사용 기록 삭제 메뉴에서 인터넷 사용기록, 쿠키 및 기타 사이트 데이터, 캐시된 이미지 또는 파일을 삭제하였는지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파이어폭스(Firefox): 브라우저 상단에 있는 메뉴열기 > 설정 > 개인 정보 및 보안 > 쿠키 및 사이트 데이터 > Firefox를 닫을 때 쿠키와 사이트 데이터를 삭제(C)가 체크되어 있는지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체크가 되어 있다면 해제해 주시고 브라우저를 끈 후 다시 접속해 주십시오. 또는 개인 정보 및 보안 메뉴에서 '현재 저장된 쿠키, 사이트 데이터 및 캐시가 ** KB의 디스크를 사용하고 있습니다.'의 [데이터 지우기]를 하게되면 관심기록 설정이 초기화 됩니다.
모바일 및 기타 웹브라우저: 브라우저 설정에서 쿠키, 캐시, 검색기록을 삭제하였는지 확인해주십시오.
설치되어 있는 프로그램 중 자동으로 캐시/쿠키/검색기록을 정리하는 프로그램(예: 알약, v3, 컴퓨터 청소/프로세스 클린 프로그램 등)이 인터넷 브라우저의 캐시와 쿠키, 검색기록을 삭제하면 관심지역 설정이 초기화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