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트맵

사이트맵 펼침

보도자료

「지역기후서비스 사용자 워크숍」 개최

부산청기후과

작성일2013/06/18 조회수2970

 
「지역기후서비스 사용자 워크숍」 개최
- 협업을 통해 맞춤형 지역기후서비스의 날개를 달다! -



부산지방기상청(청장 김성균)은 수요자가 원하는 지역기후서비스의 발전 방안을 모색하고 지자체의 기후변화 적응정책 수립 지원을 위하여 6월 24일 13시 30분 부산광역시청 대회의실에서 “지역기후서비스 사용자 워크숍”을 개최한다.


최근 기후변화의 영향이 지역에 따라 달리 나타나면서 지역 연고 산업에 맞춤형 기후서비스를 제공하는 지역기후서비스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이 사업은 지자체의 기후변화 적응정책 수립에 도움을 주고 수요자가 원하는 맞춤형 기후정보를 생산, 제공하여 지역경제를 활성화 시키는데 목적이 있다.
부산지방기상청은 대표적인 지역 기후서비스사업으로 2012년부터 유관기관과 협력하여 브랜드 인지도가 높은 부산연안의 해조류 양식 산업을 대상으로 하는 맞춤형 해양기후서비스 사업을 선정하여 추진하고 있다.
이번 워크숍에는 국립수산과학원, 수산자원연구소와 협력하여 추진하고 있는 “부산연안 해조류 양식 맞춤형 해양기후정보 서비스 고도화” 지역기후서비스 사업을 민간 기상전문업체 연구책임자가 발표한다.
또한, 부산대학교에서 “부산지역 기후서비스사업의 특화 전략”을 소개하며 지역기후서비스의 발전적인 방안에 대한 토의에 이어 기후전문가의 ”기후변화 시나리오 설명회”를 가질 예정이다.


부산지방기상청 관계자는 “이번 워크숍을 통해 지역기후서비스사업의 추진 내용을 사용자와 공유, 소통하여 서비스를 고도화하고, 부산․울산․경남의 기후변화 시나리오를 지자체 기후변화 적응정책 수립에 적극 활용하는데 기여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 자세한 내용은 첨부파일을 참조해주세요.
* 문의 사항은 해당과(아래↓)로 연락바랍니다.
(부산지방기상청 기후과 고혜영 051-718-0423)



공공누리
기상청 이(가) 창작한 「지역기후서비스 사용자 워크숍」 개최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첨부파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