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기상청 로고

메뉴

보다 나은 정부

부속사이트

날씨ON

기상청 날씨예보는 출·퇴근길 기상정보 및 기상이슈에 대한 원인과 배경을 전문적으로 설명하는 영상입니다.
매일 7시와 17시에 정기방송이 제공되며, 태풍 및 위험기상 발생 등으로 신속한 정보 제공이 필요할 시 비정기 방송이 제공됩니다.

[날씨터치 Q] 17일(목) 전국 대체로 맑음. 낮 기온 상승

대본보기


날씨터치Q입니다.
이번 추위는 그야말로 반짝이었습니다.
기온이 빠르게 오르고 있습니다.
내일의 날씨 포인트는 ‘추위 풀림’입니다.

먼저 내일 새벽 기준 일기도입니다.
우리나라 북쪽에 기압골이 지나겠습니다.
이 기압골이 중부지방에 영향을 주면서 17일인 내일 새벽에 눈이 조금 내리거나, 눈이 날리는 곳 있겠습니다.
며칠 전국이 잠깐 추웠는데요. 이렇게 우리나라에 차가운 공기가 오랫동안 머무르지 못한 상태에서, 상대적으로 따뜻한 공기가 온다고해도 구름대가 강하게 만들어지진 않겠고요. 잠깐 스쳐 지나간다고 생각하시면 되겠습니다.
두터운 구름이 아닌 주로 하층운, 즉 낮은 구름대가 만들어지기 때문에 눈의 양은 많진 않은데요.
눈이 내리는 자세한 지역을 보시면, 내일 새벽에 경기남부내륙, 강원영서남부, 충북북부, 경북북부에 눈이 조금 예상되고요. 그 밖의 중부지방은 눈날림 정도 예상됩니다.
모식도를 통해 내일 날씨 요약하겠습니다.
내일은 중국 상해 부근에 위치한 고기압의 영향으로 전국이 대체로 맑겠습니다. 이 고기압은 북서쪽의 차가운 대륙기압이 남쪽으로 이동하면서 상대적으로 온화한 성질을 띄고 있는데요. 때문에 내일은 따뜻한 서풍이 불어 들어오면서 추위가 풀리겠습니다.
동해안을 중심으로 건조특보가 내려져 있습니다.
특히 강원북부 산지는 강풍 특보도 내려진 가운데, 영동지방은 내일까지 바람이 강하겠습니다.
불이 번지기 쉬운 만큼, 산불 조심에 각별히 신경 쓰시기 바랍니다.
오늘과 내일 최저,최고 기온을 비교해 보겠습니다.
16일인 오늘 서울의 아침 기온은 영하 10.1도를 기록했습니다.
내일 서울 최저기온은 영하2도로 오늘보다 8도가량 크게 오르겠습니다. 영하권을 나타내는 보라색과 파란색지역이 확연히 줄었지만, 내일도 여전히 영하권의 아침은 이어지겠습니다.
내일 낮 기온은 크게 오르겠습니다.
낮 기온도 오늘 서울 영하1.1도, 내일은 4도로 오늘보다 5도 가량 오르겠습니다.
낮 최고기온 자료를 보시면, 영상권을 나타내는 초록색과 노란색 지역이 내일은 확대된 모습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다만 18일 아침기온은 잠깐 떨어지겠습니다.
내일 해상 모습입니다.
동해먼바다 강풍 특보가 내려진 가운데, 동해중부먼바다는 18일 금요일까지 바람이 매우 강하고 물결이 매우 높겠습니다.
이 해상을 지나는 선박들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이상 날씨터치Q 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