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봄꽃 개화현황
날씨누리 알리미 공지방
행정누리집 바로가기
내손안에 기상정보 기상청 날씨알리미
봄꽃 개화현황
날씨누리 알리미 공지방
행정누리집 바로가기
내손안에 기상정보 기상청 날씨알리미

부속사이트

기후변화 영향정보란?

날씨는 시시각각 바뀌는 대기의 상태이고 기후는 날씨의 평균적인 상태를 의미합니다. 따라서 날씨는 그때 그때 상황에 따라서 변하는 기분과 같은 것이고 기후는 환경이나 유전에 의해 형성되는 성격과 같습니다.

기후변화는 오랜 기간(통상적으로 10년 이상의 긴 기간) 동안 통계적으로 유의한 수준의 기후 평균상태 또는 변동성의 변화를 나타냅니다. 기후변화는 사회와 대기, 해양, 빙권, 생태계 등 자연계에 영향을 미치고 있으며, 다른 환경적, 사회적 요인들과 상호작용을 합니다. 이렇듯 기후변화 영향이란 자연적이거나 인공적인 원인으로 발생한 기후의변화가 자연과 사회 시스템에 미치는 영향을 의미합니다.

기후변화 영향정보 안내

기상청 기후정보포털 「기후변화 영향정보」에서는 기상·기후, 농업, 산림, 생태계 등 각 분야별로 나타나고 있는 현재의 우리나라 기후변화영향 정보와 미래의 영향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해당 페이지를 통해 제공되는 분야별 영향정보는 관련 부처 및 기관과의 협력을 통해 구성한 것으로 상세 영향정보는 해당 기관별 홈페이지 또는 관련 보고서를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전 지구적으로 나타나는 기후변화 영향은 「IPCC 기후변화 평가보고서」 및 「지구온난화 1.5℃ 특별보고서」 등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위치: 기후정보포털-열린마당-발간물)

※ 더 자세한 내용은 기후정보포털(http://www.climate.go.kr)에서 확인 하시기 바랍니다.